안녕하세요. IT 가이드 블로그입니다. 이번에 알아볼 것은 카카오톡 친구추천 기준입니다. 여러분들은 카카오톡에 친구추천이라는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? 친구를 전화번호나 ID를 통해서 추가하셨다면 이 기능을 모르셨을 수도 있습니다.
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면, 내가 알고는 있지만 전화번호나 ID를 모르는 친구 혹은 자세히는 모르지만 친구 건너 친구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. 시간이 지나면 예전에 친했던 친구를 찾는 등 할 수도 있습니다.
그러다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. 이 친구추천이 어떤 기준으로 하는지 궁금해졌습니다. 그래서 검색을 해보고 찾아봤습니다.
목차
카카오톡 친구추천이란?
카카오톡에서 친구 추천이란 말 그대로 친구를 추천해주는 기능입니다. 이 기능은 아직 친구추가가 되어 있지 않지만, 친구일 지도 모르는 사람들을 추천해주는 것이죠.
그래서 이 기능은 최대한 여러분과 연관이 있는 사람들을 추천해줍니다. 여기에는 여러가지 알고리즘이 있는데, 이 알고리즘이 친구추천의 기준이 되는 것이죠.
친구추천 기준
첫째, 상대방이 나를 직접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했을 경우 나는 그 상대방을 추천친구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과거에 만났던 사람이나, SNS를 통해 알게 된 사람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. 나는 아직 친구 추가를 안했지만 상대방이 친구추가를 했으니 친구일 가능성이 있겠죠?
둘째, 상대방이 나의 연락처 정보를 스마트폰에 저장했을 때 자동으로 카카오톡 친구가 되어 나의 추천친구가 됩니다. 학교나 직장에서 연락처를 받은 사람들이 이에 해당됩니다.
카카오톡은 연락처가 동기화 되기 때문에 연락처가 있다면 자동으로 친구추가가 됩니다. 때문에 첫 번째 기준을 만족하여 친구추천에 뜨는겁니다.
셋째, 나와 상대방이 공통으로 알고 있는 친구들이 많을수록 추천됩니다. 특히 동창 친구들이 많이 겹치는 경우가 이 기준에 해당합니다.
내 친구들이 겹쳐서 알고 있는 친구라면 내 친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. 보통 학교나 회사 사람들이 이렇게 겹칩니다.
넷째, 과거 단체 채팅방에서 함께 채팅했던 사람들도 추천친구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. 같은 단톡방에 있었더라면 친구일 가능성이 있겠죠. 친구가 아니라더도 일단은 채팅을 쳐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.
마무리
카카오톡은 이 기준으로 친구추천을 해줍니다. 만약 여러분이 찾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, 이 조건이 만족하다 생각을 해보세요. 반대로 본인이 친구들에게 친구추천으로 뜨고 싶지 않다면, 알고리즘의 반대로 하면 되겠네요. 감사합니다.